TetherTools

뒤로가기
제목

[테더툴스의 모든 것] 연결촬영시 포트와 케이블 보호하기

작성자 HKTools&Rental(ip:)

작성일 2018-09-04

조회 52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연결촬영시 포트와 케이블 보호하기

원문보기: Leon Lucero 편집: HKTools
Tether Tools JerkStopper Camera Support / Tethering Kit

본인의 카메라에 맞는 TetherPro USB 케이블을 먼저 찾아주세요. 어떤 케이블이 호환 가능한지 잘 모르겠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옐로 아이디: HK툴스렌탈 친구 추가 고고!  자, 이제 맞는 케이블을 찾았으니 카메라 포트와 케이블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까요?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데이터 손실을 막기 위해서요!

예전부터 저는 촬영 할 때마다 어떤 식으로든 케이블 유지 보수 시스템을 만들었어요. 처음 연결촬영을 시작했을 땐 개퍼 테이프를 이용했죠. 케이블을 보호하고, 카메라의 USB 포트에도 붙이고, 사람들이 밟거나 걸려 넘어지지 말라고 바닥에도 덕지덕지 붙였어요. 어떨 땐 주렁 주렁 늘어지는 케이블이 보기 싫어 삼각대 다리에서부터 테이핑을 한 적도 있었죠.

현재는, Tether Tools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케이블 관리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요. 촬영 상황에 따라 필요한 아이를 골라 사용하면 되죠. 더 이상 덕지덕지 테이프는 필요 없어졌어요. 최근 아리조나의 사랑스러운 마을 Sedona에서 촬영 할 때는 JerkStopper Camera Support를 사용했어요. 이를 사용했던 이유는 카메라 두 대로 촬영을 했었는데, 컷과 컷 사이에 최대한 빠르게 연결 선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야 했기 때문이에요. JerkStopper Camera Support는 이를 굉장히 쉽게 만들어줬죠.

Tether Tools TetherBlock Arca

그렇지만 제 페이보릿은 역시 TetherBlock에요. 카메라 포트에 견고하고 안정적인 케이블 커넥션을 제공해요. 만약 당신이 USB 3.0 Micro-B 포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커넥터가 조금 좁고 다른 선에 비해 조금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거에요. 이런 움직임들은 아주 느리긴 하지만 천천히 포트 또는 케이블을 손상 시킬 수 있어요. 사실 당신의 카메라가 어떤 포트이든, 케이블과 포트는 보호해야해요.

TetherBlock에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연결 선이 카메라와 TetherBlock 사이에 고정 되기 때문에, 카메라에서 선을 뽑으려면 플레이트를 풀어야해요. 저는 삼각대에서 플레이트를 뺄 필요가 없는 촬영에서 TetherBlock를 사용해요. 엄청 유용한 Arca Swiss 버전도 따로 나와요!

컴퓨터 포트 보호는 케이블 보호만큼이나 중요해요. 그런면에서 TetherTools는 여러가지 옵션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